
"가심비 쇼핑" MZ세대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가심비 쇼핑’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단순히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는 ‘가성비’를 넘어,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심비 소비는 이제 MZ세대의 주요 소비 기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과연 가심비 쇼핑이란 무엇이며, MZ세대는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할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가심비란 무엇인가? 1. 가심비의 정의가심비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뜻하며, 비용과 상관없이 구매 후 느끼는 만족감을 중요시하는 소비 행태를 의미합니다.예시: 출근길 택시는 아껴도 좋아하는 아이돌의 한정판 음반은 기꺼이 구매하거나, 친환경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 형태..